소금의 중요성
소금의 진짜 이름은 염화 나틀륨 입니다(Nacl). 염화 나트륨은 염화 이온 60프로와 나트륨 이온 40프로 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순수한 소금은 염화 나트륨을 말하는 것입니다. 염화 나트륨에 묻어있는 여러가지 무기 미네랄과 불순물은 소금이 아니라 불순물입니다. 불순물이 완벽하게 제거된 소금이 진짜 소금인 순수한 염화 나트르륨인(Nacl)인 것입니다. 소금에 붙어있는 이러한 불순물을 제거하지 않고 섭취할 경우 우리 몸속에 피가 오염되어 몸 전체 혈관에 불순물이 끼게 되므로 혈액 순한 장애를 가져오게 되고 이것이 원인이 되어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지혜로운 우리 조상들은 이것을 알고 옛날부터 천일염의 간수를 제거하여 고추장 된장 간장을 비롯하여 김치 오이지 각종 젓갈류 등 을 담가서 오랫동안 발효시켜서 소금의 불순물을 제거한 후 섭취했던 것입니다.
또 소금을 불에 볶아서 먹거나 죽염으로 만들어서 불순물을 제거하여 먹었던 것입니다. 그러나 서양에서는 이러한 불순물 제거하는 방법을 모르기 때문에 천일염의 불순물이 몸에 좋지 않다고하여 식용을 법으로 금지 시키고 대신 정제염과 제재염등 불순물이 제거되지 않은 소금의 섭취를 권장하다 보니 이에 섞여있는 불순물 때문에 우리 몸은 병드는 것입니다.
또한 소금이 부족하여 생기는 여러가지 증상들에 시달리며 살고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거대 제약회사와 자본 시장에 잠식당한 현대의 의료 체계의 모순인 것입니다. 소금은 섭취한 음식물을 분해하고 몸속의 노페물을 배설 하는 기능을 비롯하여 인간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데 주요한 역활을 하므로 우리 몸속에 소금이 부족하면 피로와 권태 식욕부진 등의 증상 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와같이 소금은 그 자체로서 순수한 물들이고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물들인데 흔히 salt로 표기되는 염은 순수한 소금의 결합력으로 속금 외에 많은 물질과 결합한 상태를 말합니다.
우리가 먹고있는 천일염의 성분을 분석해보면 황산(H2SO) 이라는 물질이 포함되 있는데 이것이 산소와 결합하면 이산화황(SO2)이 되어 뇌졸중 고혈압 등 혈관 질환에 나쁜 영향을 미칩니다. 이산화황은 2차 대전 때 나치가 유대인을 학살할때 쓴 독가스 이기도 합니다 .
그리고 천일염의 건수 성분에 있는 염화 마그네슘은 두부 만들때 쓰이는데 염화 마그네슘은 단백질을 응고시켜 모세 혈관의 각종 장기의 혈액순환을 저해하고 장기를 굳게 만들고 이밖에 간수에 들어있는 80여가지의 무기 미네랄인 불순물은 우리몸의 신경과 척추등 여러기관에 해가 되는 물질입니다 .위에서 말한 소금의 여러 불순물은 소금이 아니라 소금이 끌어당긴 불순물이며 이 불순물을 제거한 후 남은 성분이 바로 순수한 소금인(Nacl) 인 것입니다 .
살아있는 모든 생명 중에는 몸이 달고 신 것들은 모두 생명력이 약하고 병에 잘 걸리고 부패에 약하고 단명하지만 몸이 짜고 쓴 생물은 무병장수를 합니다 .나무 중에도 오래살고 잘 썩지않는 나무는 잣나무 대나무 박달나무 등이 있는데 이 나무들의 성질은 모두 짠 것입니다.
그리고 거머리 해삼 해마 지렁이 도마뱀 종류 등은 몸이 짜다는 공통점이 있으며 병에 잘 걸리지 않고 오래 산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동물들도 몸이 짠 동물 들이 병에 잘 걸리지않고 오래 삽니다 .
자연의 이치로 보면 봄에는 나무와 잎이 피어나는 시기로 만물이 활동하는 시기로 식물이 생명활동을 활발하게 할때는 공기중의 소금기를 엄청나게 끌어당깁니다. 그래서 바닷물도 봄에는 소금기가 줄어들어 염도가 낮아지며 사람의 몸속에서도 소금기를 빼앗아 가기 때문에 소금기가 적은 사람은 봄에 춘곤증에 시달리게 됩니다.늘 피곤하고 식사후에 식곤증에 시달리는 사람은 피에 소금기가 부족하고 당분이 많아져서 생기는 생리현상 입니다 .춘곤증 식곤증은 소금을 충분히 섭취해주면 자연적으로 해결됩니다 .
지금까지는 소금의 주요 성분과 그 역활을 살펴 보았는데 이제부터는 이렇게 중요한 소금을 어떻게 선별하여 먹어야 하고 순수한 소금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
소금은 섭씨 850도에서 녹습니다 소금을 850도 이상 고열로 장기간 가열하면 불순물은 아래로 가라앉고 순수한 소금인 NaCl은 위로 떠 오릅니다 .이때 소금의 결정체는 잘게 분해되어 나노화 되는데 이 나노화 된 순수 소금이 우리 몸에 들어오면 소금의 원래 성질대로 우리 몸속의 불순물을 끌어당기게 되고 끌어당긴 불순물을 오줌으로 배출하게 됨으로서 우리몸을 건강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
다이옥신이나 스트륨같은 또 다른 불순물이 석여 나온다는 것입니다. 한동안 죽염에서 다이옥신이 검출되어 문제가 된적이 있었는데 그것은 모두 850도 이상의 고열로 가열하는 과정에서 로가 그 열을 견디지 못하여 로의 또 다른 금속성분이 소금에 녹아 섞이는 바람에 생기는 문제인지 제가 알기로 대한 민국에서 생산되는 죽염이나 기타 구운 소금등 많은 소금등이 이 문제에서 자유롭지가 못합니다 .
국내산 천일염을 3년 정도 바람이 잘 통하는 그늘에 말리면 간수가 완전히 빠집니다.그리고 말리기 전에 소금을 물로 한번 행거서 말려야 일차적으 간가 어느 정도 씻겨 나갑니다 .꼭 3년이 아니라도 천일염을 한번 헹거서 그늘에 1개월정도 잘 말려서 코팅이 안된 후라이팬으로 1시간 정도 볶으면 불순물이 어느 정도 제고된 깨끗한 소금을 드실수 있습니다. 그런데 소금을 볶을 때는 창문을 열어 충분히 환기가 될수있는 환경에서 볶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소금을 볶을때 엄청난 유독가스가 나오기때문에 환기가 안되는 환경에서 볶을 경우 가스에 중독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
인터넷에서 간수를 뺀 소금을 팔기도 하니 간수를 뺀 소금을 사다가 볶아먹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그리고 최대한 고추장 청국장 된장 김치 등 소금 발효식품 음식을 많이 드세요.
단 위 식품들도 시중에서 파는 것들은 Gmo 콩으로 만든 것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될수 있으면 우리 농산물로 만든 유기농 식품인지 확인 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소금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엘리트들이 온갖 먹거리를 gmo 화학약품 첨가물 농약등으로 우리의 생존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부디 건강한 먹거리 섭취에대한 정보를 잘 올바르게 습득하시어 우리 가족을 지키야 할 때 입니다.
'시사.상식 > 시사.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代 이어 무한충성 (0) | 2013.11.29 |
---|---|
명품 시계가 된 독일 조종사 시계 (0) | 2013.11.26 |
사라진 문명 (0) | 2013.10.03 |
영국인들은 하루에 네끼를 먹었다 (0) | 2013.09.28 |
메가팩토리.롤스로이스 (0) | 2013.09.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