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 ,세계사/우리 역사 이야기

[스크랩] 영국에서 존경하는 말더듬이왕

구름위 2012. 10. 6. 23:22
728x90
[공지] 짤방글, 음란물, 악성코드글, 혐오사진, 도배, 개인상품 판매글, 사진 없는 글, 동영상글, 기사전문 글 등 공지사항 위반시 처벌될 수 있으니 게시판 이용 전에 반드시 공지사항을 읽어주세요.



즉위 이전

빅토리아 여왕 때인 1895년 12월 14일 요크 공작(훗날의 조지 5세)의 차남으로 태어났다. 그는 여러 지병을 앓고 있었는데, 특히 위염 때문에 자주 고생했으며, 말을 더듬었다.

1920년 요크 공작의 지위에 오른 그는 부친의 정치를 도와서 공적인 일들을 맡게 되었다. 그러나 그의 주된 활동은 비공식적인 기구인 산업복지회 회장이었다. 이곳에서 그는 공장들의 여러 후생조건들에 대해 자신이 제일 먼저 알기를 바란다는 명령을 내려 노동자 복지 개선에 큰 기여를 하게 되었다. 그래서 그에게 '산업 공작'이라는 별명이 붙기도 하였다. 그는 자주 공장들을 돌아보았는데, 번거러움을 원치 않았기 때문에 왕실에서 방문할 때마다 깔리던 자주빛 카펫은 생략되었다.

영국 왕실의 결혼은 국내외적으로 항상 화제가 되었는데, 조지의 경우도 예외는 아니었다. 조지는 스코틀랜드 귀족가문의 레이디 엘리자베스 보우스-라이언과 결혼하였다. 엘리자베스의 신선함과 우아함은 국민들의 사랑을 받았으며, 결혼전부터 애민(愛民)정치가로 존경받던 조지도 국민들에게 더 많은 존경을 받게 되었다. 이런 소식은 부왕인 조지 5세도 흐뭇하게 해주어 공작 부부 동반으로 해외 여행을 자주 시키곤 하였으며, 그의 말 더듬는 언어장애를 고치도록 그 분야의 최고인 오스트레일리아인 치료사를 지원해 주기도 하였다. 그러나 언어장애의 치료에 큰 효과가 없자, 조지 5세는 윈저 내의 왕실 별장을 조지에게 내어주고는 자주 요양하면서 을 치료하도록 배려했다. 이 이야기는 영화 킹스 스피치에서 묘사되어 있다.

1926년 두 사람은 첫째 딸인 엘리자베스 공주를 낳았고, 그로부터 4년 후에는 둘째 딸인 마거릿 로즈 공주를 낳았다.


라이오넬 로그...


알버트와 버티는 이후 평생을 함께 한 친구가 되었다고 합니다.


영화로는 킹스 스피치가 위 스토리를 실화로 해서 나왔습니다.


실화를 바탕으로 해서 감동적이고 볼만합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글은 인터넷 공간에서 자신을 보여주는 유일한 모습입니다.

상대방에게 상처를 주기보다 같이 즐거워 할 수 있는 인터넷 문화를 만들어 갑시다. - I Love Soccer (축구동영상)


출처 : I Love Soccer (축구동영상)
글쓴이 : 푸른눈의호랑이 원글보기
메모 :